MM PRESS

[학회] 2023 대한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

2023.05.31

2023 대한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5월 19일, 20일 양일간 개최되었습니다.

 

본 학회에는 약 1,000여 명 정도의 의료인이 참가하였으며 정책세션, 지도전문의 교육 및 대한의사협회 평점 교육, 책임지도 전문의 교육, 전공의/학생 프로그램, 간호사 프로그램, Meet the Expert, Research, Young Investigator, 연구비공모과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의료기기 전시회는 1층 전시홀에서 열렸으며, 저희 부스에도 많은 의료인이 방문하였습니다.

 

저희는 본 학회의 슬로건을 Double Gloving Standard Practice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지난 대한정형외과 학회와 마찬가지로 Double Gloving을 표준실무로 삼아야 하는 이유와 GammexⓇ 제품의 차별화에 대해 홍보하였으며, 부스를 방문한 의료인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였습니다.

 

저희가 Double Gloving Standard Practice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유는 의료인과 환자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실제 사례에 따르면 총 162건의 수술 중 133건의 수술에서 장갑의 천공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Double Gloving을 실천할 경우, Single donning에 비해 천공 발생을 71%까지 줄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색이 다른 장갑을 착용할 경우, 수술 중 바깥쪽 장갑의 천공 발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른 교체가 가능하였습니다.

 

수술용 장갑의 천공 발생을 예방해야 하는 이유는 환자에서 의료진에게로 또는 의료진에게서 환자에게로 병원체가 전이되어 감염 질환에 대한 노출의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 Double Gloving은 경피 손상 시 발생한 봉합 바늘에 묻은 혈액의 양을 95% 감소시켜, 자상 사고 발생 시 체내에 유입되는 바이러스의 양을 줄여줍니다.

 

한편, 장갑을 두 겹으로 착용하면 수술 중 움직임이나 촉감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다르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⒌, Medimaster에서는 이를 고려하여 Double Gloving에 적합한 장갑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력 제품이 GammexⓇ PI Hybrid, GammexⓇ Latex Textured, GammexⓇ Latex Underglove 입니다.

 

PI hybrid와 Textured는 이중 장갑 착용 시 외측 장갑으로, Underglove는 내측 장갑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먼저 GammexⓇ PI Hybrid는 폴리이소프렌 및 네오프렌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수술용 장갑으로 편안함과 내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천연 반투명 색상이므로 이중 장갑 착용 시 진한 그린색의 내측 장갑을 함께 착용할 경우, 장갑의 손상을 빠르게 감지할 수 있으며, 비라텍스 장갑이므로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의료진에게 추천합니다.

 

GammexⓇ Latex Textured 또한 천연 반투명 색상이며, 촉감과 보호 기능의 균형을 이루는 두께로 제작되었습니다.

 

외부 표면에는 특수 처리된 미세 질감 마감을, 내부에는 폴리머 코팅을 하여 건조하거나 젖은 환경에서도 수술 기구 핸들링 및 그립이 용이하고 수술 중 장갑 교환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GammexⓇ Latex Underglove는 이중 장갑 착용 시 내측 전용 장갑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진한 그린 색상이므로 외측 장갑 천공 시 식별에 용이하고 독특한 해부학적 형틀로 제작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손의 피로가 적어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피부와 직접적으로 닿는 만큼 HYDRASOFT™ Surgical technology를 적용하여 글리세롤과 디메티콘의 수성 코팅으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건조한 피부에 다시 수분을 공급하여 의료인의 손을 보호하는 이점도 더하였습니다.

 

장갑 표면의 마찰 또한 적어 바깥쪽 장갑을 쉽게 미끄러지듯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메디메스터는 의료인과 환자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통하여 의료인과 환자들에게 더욱 안전한 제품을 선보이는 Safety solution provider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드리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나 추가적인 교육자료는 https://www.ansell.com/AnsellCARES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