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 PRESS

[학회] 제67차 대한정형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

2023.04.28

 

제67차 대한정형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었으며, 의료감염에 대한 필수 평점 강의를 시작으로 분과별 다양한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저희 메디메스터는 ‘Two color system’, ‘Ansell은 다르다’라는 Key Message를 목표로 부스 전시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수술용 장갑은 수술실에서 혈액 및 체액이 노출되면서 감염될 수 있는 위험을 줄이는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사용 도중 찢어지거나 천공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다수의 의료 단체에서 이중 장갑 착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석하신 분들께 Ansell의 제품을 소개하면서 적합한 이중 장갑 조합으로 Gammex Latex 및 Gammex Latex Underglove, Gammex Non-latex 및 Gammex PI Hybrid 제품을 추천하였습니다.

 

 

더불어 Double donning 체험을 진행하고, 안셀만이 보유하고 있는 차별적인 기술도 안내하였습니다.

 

본 학회에서 안내드린 기술은 ERGOFORM™, SENSOPRENE™, HYDRASOFT™, HYBRID™으로 먼저 ERGOFORM™은 안셀의 인체공학적 설계 기술입니다.

 

수술실에서 봉합이나 수술 기구 사용 등 반복적인 작업을 장기간 진행하다 보면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손의 피로를 유발하고 근골격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ERGOFORM™ 기술을 통해 제작된 수술용 장갑은 착용자의 손 근육의 관절, 인대, 힘줄이 과도하게 긴장하지 않도록 하여 근육의 사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음으로 SENSOPRENE™은 초박형 네오프렌 기술입니다.

 

네오프렌 장갑의 경우, 내구성으로 인해 선호되었으나 일부 장갑의 표준 두께가 사용자가 원하는 편안함 및 민감성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로 인해 안셀에서는 SENSOPRENE™ 기술을 통해 기존의 네오프렌 장갑보다 더 얇지만 강도를 저해하지 않으면서 편안함과 민감성을 제공하는 화학 촉진제 무함유 네오프렌 장갑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HYDRASOFT™은 안셀의 보습 기술입니다.

 

수술 전후 지속적으로 손을 세척하고 문지르면 피부의 보호 장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안셀에서는 장갑 내부에 무취의 수성 코팅을 하여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착용자의 피부 상태를 개선합니다.

 

마지막으로 HYBRID™은 합성 혼합 기술입니다.

 

많은 병원이 수술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으로부터 의료진과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비라텍스 장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폴리이소프렌(PI) 비라텍스 장갑은 천연 고무 라텍스만큼 편안하고, 네오프렌 장갑의 경우 견고한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셀에서는 두 소재의 장점을 활용하고자 HYBRID™ 기술을 통해 폴리이소프렌(PI)의 촉감과 네오프렌의 강도 및 내구성을 동시에 제공하였습니다.

 

메디메스터는 이번 학회처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셀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디메스터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